본문 바로가기

취미/책읽어볼까?

#2. 나는 부동산 경매로 슈퍼직장인이 되었다. : 부동산 경매 아니?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책 리뷰를 적습니다 ㅎㅎㅎ
최근에 읽은 책인데요 다들 부동산 경매 아시나요?? 쉽게 설명하면 매물로 나온 아파트 상가 등 주거 형태를 시장 시세보다 싸게 살 수 있는 곳이죠 사실.. 전 부동산 경매에 대해서는 몰라요 ㅎㅎ


하지만 경제적 자유를 갖고 싶습니다 ㅎㅎ 적어도 의,식,주 에서는 걱정이 없고 싶어요 ㅎㅎ
그래서 이것저것 재테크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있어요 유료 강의를 듣기도 하고, 지금처럼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머니 파이프 라인을 만드려고 하죠 그게 금액이 적더라도 기존에 있던 소득에 플러스가 되는거잖아요

사실 부동산 경매라는 개념은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내성적인 건물주' 라는 유투버를 아시나요?? 나이도 저랑 비슷하고 영상을 봤을 때 절박함 정말 돈을 벌고 싶다 이런 느낌을 강하게 받았던 유튜버에요 ㅎㅎㅎ 그분은 경매를 통해 집을 구하고 , 인테리어 등등을 통해 월세를 놓고 그래서 월마다 월세가 들어오는 '머니 파이프라인'을 창출한거죠 ㅎㅎㅎ

대단하신 분인거 같아요 진짜 개인적으로 존경해요 하지만 요즘 .. 좀 모랄까 전만큼 진실됨 순수 보다는 마케팅, 유료 강의 등으로 치우쳐져 있는거 같아 요즘 그렇지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ㅎㅎ) 여전히 배울 점 많은 분이라 생각해요 ㅎㅎ

그렇게 부동산 경매를 알게 되었고 미래 계획을 세울 때 부동산 경매를 배우는 것도 포함이 되었습니다.
매력적이라 생각했습니다. 내가 만약 안정된 직장에 꾸준히 월급이 들어오고 추가적으로 월세가 들어온다면?
또 그 월세가 내 월급 정도의 월세라면?? 상상만 해도 기쁘지 않으신가요? 초반에 경매 절차만 고생하고 명도로 내 집만 확실히 된다면 그 후에는 월세를 안정적으로 받고 크게 신경 쓸일이 없으니깐요 또 그 돈으로 추가적으로 이윤을 창출한다면. 경제적자유에 한발 짝 다가 갈 수 있다고 생각했요 ㅎㅎㅎ

그러던 어느날. 도서관을 방문하다가 우연히 이 책을 발견하였습니다!!

1. 책 이름
부동산경매의 경험담을 개념설명과 함께 적은 책!

나는 부동산 경매로 슈퍼직장인이 되었다.

제목도 엄청 빌리고싶게 생겼죠?? '나는 부동산 경매로 슈퍼직장인이 되었다.'
진짜 대단한 분이세요.. 참고로 이 책은 지금 구도서 입니다 몇년전 거의 10년전 책이고 3년전에 개정판? 같은 책이 나온 약간 김태훈 작가님의 초창기 책이에요 ㅎㅎ (2019년은 80억이라네요 ㅎㅎ;;)

이런 책들은 또 밀리에서는 보기 힘들죠 ㅎㅎ

말그대로 슈퍼 직장인이 되고 싶은 저에게 단비 같은 책이었죠 ㅎㅎㅎ 바로 픽해서 빌렸습니다
이 책은 작가님이 경매를 진행하면서 겪은 사례집? 이라고 보시면 될거에요 왜 부동산 경매 시장에 들어오게 된건지
시행착오들 점유자와의 타협 등등 노하우 및 경험을 담은 책이었습니다. 물론 케이스 마다 마지막에 부동산 경매에 필요한 개념들을 정리한 부분이 존재하지만 완전히 제걸로 만들지는 못했어요
가볍게 읽으면서 부동산 경매라는 개념을 내 머릿속에 각인 시킨 그런 책이 되었습니다.

2. 책을 왜 골랐지?
글쓴이의 진심이 보였고, 사례들이 재미요소

책은 엄청 흥미진진해요 다른 책들보다 빨리 읽었습니다 ㅎㅎㅎ
각 사연들이 다 개성적이고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와 이게 내 입장이었으면 나는 어떻게 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죠 ㅎㅎㅎ
특히 컨설팅 회사라고 하는 투기 전문 집단와의 법정분쟁 편은 정말 손에 땀을 쥐고 읽었습니다.
책이야 전략을 짜고 방어와 공격을 정리했다 이런 식으로 정리했지만 그 당시 얼마나 많은 회의 및 시행착으를 겪었을지
짐작이 안되더라구요 ㅎㅎㅎ


그 밖에 뭉클한 사연도 있고 책을 엄청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ㅎㅎ

3. 목차
대부분 사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책 목차


첫장의 목차입니다. 진짜 사연집 이에요 ㅎㅎㅎ 마지막에 사연과 관련된 용어정리? 법적 처리를 하는 법? 등에 대한 조언을 부족함 없이 전했던거 같아요 ㅎㅎㅎ 물론 지금 부동산 정책이 엄청 많이 바뀐 상태라 지금이랑 비교하면서 이해 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그래도 뼈대는 그대로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반납전에 따로 정리를 하려 합니다 ㅎㅎ

4. 내용 정리
용어정리 초반 부분만!!

이책은 거의 사연 사연마다 경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많이 있어요 그래서 정말 그 정보들만 따로 정리해도 경린이(부동산경매 초보) 들은 기초를 다질 수 있을거 같더라구요 ㅎㅎㅎ

첫 챕터에 개념설명


여기서는 대항력, 우선변제권 등의 생소한 부동산 지식들을 알려줘요 ㅎㅎㅎ

대항력은 임차인이 임대차계약을 체결했던 임대인에게인에게는 물로 추후 매매나 경매로 소유자가 변경되었을경우, 그와 같은 제 3자에 대해서도 자신의 임대차관계를 계속 주장할 수 있는 권리에요

어휴.. 듣기만 해도 어질어질 하네요 ㅋㅋㅋㅋ ㅠ 아직 익숙치가 않습니다..

이거는 정말 빙산의 일부분이고 뒤에 갈수록 정말 실전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정보들이 많습니다. 이런 정보들은 또 인터넷에서 찾기가 힘들죠 ㅎㅎ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5. 느낀점
이 책은 부동산 경매에 알고 싶으시면 강추!!!!

부동산 경매 정말 어렵다고 생각해요 법적인 절차나 용어는 기본으로 알아야 하고 매 순간 다른 유형 다양한 사람들 어렵지만 뭐든.. 처음이 어렵잖아요 그래서 처음에 많은 경험을 해야 하고요
이 책은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ㅎㅎ 작가님이 적어주신 경험은 돈 주고 못사는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만약 부동산 경매에 뛰어들고 시간과 하나하나의 경험들이 쌓어야 작가님의 경험을 따라갈 수 있겠죠 하지만 이책은 경험과 그에따른 개념을 설명해 주면서 그런 수고스러움을 덜어줬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이제 막 부동산 경매에 들어가셨다면 당연히 읽어봐야 할 책이죠 ㅎㅎ

진짜 작가님의 노력, 피, 땀, 눈물이 다 이 책에 들어갔다 해도 무방한거 같습니다 ㅎㅎ

기회가 되신다면 동네 도서관에서 빌려 읽으시면 좋을 책입니다. ㅎㅎㅎㅎ


그럼 긴 글 읽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