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부른/맛집 가볼까?

#3. 석남동 노랑통닭 : 가성비 치킨집 치킨이 고프면 당장 긔긔

오늘은 먹은 지 좀 된 듯 하지만 (1.5주 전??) 아직도 그 맛을 잊지 못해요 ㅋㅋㅋ
일 끝나고 가끔씩 맥주 마시고 싶잖아요 근데 맥주 마시려면 안주가 필요하잖아요 그러면 뭐를 먹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치맥 맞아요 치킨이잖아요 그래서 치킨 먹으러 갔죠 ㅎㅎㅎㅎ

세상에 여러 종류의 맛좋은 치킨집들이 있지만 저는 오늘은 약간 가성비 치킨의 대명사인 노랑 통닭에 가게 되었습니다. 대학생 때 동아리 활동 끝나고 회식 장소로 자주 가던 '노랑 통닭' (이 정도면 말 다했죠?) ㅋㅋㅋ

자 들어갑니다. Let's Go

위치
'7호선 석남역 개통으로 퇴근 후 먹기 너무 가까운 거리!!'

가게 정보

멀리서 찍은 노랑통닭 석남사거리에서 딱 보입니당 ㅎㅎ



가게 이름 : 노랑통닭 (석남점)

주소 : 인천 서구 가정로 237-1 (석사 5번 출구 직진 후 건너면 바로 나와요 )

운영시간(쉬는 날) : 매일 17:00 ~ `02:00 (코로나 방역수칙으로 10시 겠죠?)


대중교통은 매우 쉽습니다. 7호선 석남역에서 5번 출구에서 내리면 바로 나옵니다 ㅎㅎㅎ
버스 정류장은 1, 12, 42, 43, 43-1, 47, 103, 112 등등 여기는 교차점? 모든 방향에서의 버스가 겹치는 곳이라 거의 모든 버스가 다 간다고 할 수 있죠 ㅎㅎㅎ

주차는 반대로 하기가 좀 힘듭니다. 공영 주차장은 한 블록 뒤에 있는 거북시장 쪽을 노리셔야 해서요 물론 주택가에 세우셔도 되지만 얼굴 붉힐 일이 있을 거 같아서 ㅠ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냥 대중교통 추천!!! 합니다!!

방역수칙
' QR 코드로 하는 편리하게 인증 할 수 있어요!!'

입구에 들어오자 마자 QR 코드 찍는 폰이 기다리고 있더군요 빨리 찍고 입장했습니다. 벌써 이런 방식도 일 년이 넘다 보니 이제는 불편함도 없더군요 ㅋㅋㅋ 이제 적응되어서 그냥 한 일부분이 돼가고 있습니다. 이게 이상한 건데 ㅠ 눈물이 나네요 ㅎㅎ ㅠ


'엄청 존맛탱은 아니지만 퇴근 후 간단한 치맥은 적당한 맛!!'

일단 들어와서 바로 생맥주를 똭 시키고 모시 킬까 고민 고민하다가 깐풍치킨, 순살 치킨 반반으로 시켰습니다.!!

일단 메뉴를 시키고 맥주를 마시다 보니 기본 안주가 나오네요 ㅎㅎㅎ
치킨집 국 롤인 치킨무와 양념 및 양념 소금, 그리고 안주용 과자 씹는 맛이 일품이죠 ㅎㅎㅎㅎ

안주 사진들 맛나보인다.


맥주 마시면서 먹기에는 너무 간편한 안주인 거 같더라구욯ㅎㅎㅎㅎㅎ

깔끔해 보인다.

노랑 통닭 시그니쳐죠 유리안에 보이는 주방 일단 보여준다는 걸로도 믿음이 가죠 또 음식 제조하는 장면도 볼 수 있어서 더 믿음이 갔던 거 같습니다. ㅎㅎㅎ

드디어 메인음식 등장!!

자자 음식이 나왔습니다. 정말 영롱해 보이죠!!? 정말 맛나게 먹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몇 년 만에 먹은 건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ㅎㅎㅎㅎ 약간 촉촉함을 기대할 수 있었겠지만 노랑 통닭은 빠삭입니다. 그래서 이가.. 불편한 분들은 먹기가 약간 조심스러울 수도 있을 거 같아요

맥주 한잔과 치킨

치킨을 기다리다가 이미 500 잔 반을 비운 상황이어서 한잔 더 시켰습니다. 이 정도면 당연한 거 아닌가요?ㅎㅎㅎㅎ

아 그리고 좀 아쉬울 까바 사이드로 치즈볼도 시켰습니다. ㅎㅎㅎ 치즈볼도 좀 딱딱하더라고요 ㅎㅎㅎ

치즈볼 입니당 ㅎㅎ


그리고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ㅎㅎㅎ
이렇게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ㅎㅎㅎ

마무리
'퇴근 후 한잔은 노랑 통닭 어떠세요??'

일단 접근성은 너무 좋습니다. 교통편이 너무 좋아서요 ㅎㅎㅎ
그리고 맛도 엄청 거하지도 않고 또 빈약하지도 않은 적당한 음식인 거 같아요 우리 민족 치맥은 정말 환장하잖아요 ㅎㅎ

만약 집 앞에 노랑 통닭이 있다면 ㅎㅎㅎ 지금 당장 치맥 한잔 어떠세요?? ㅎㅎㅎ

잘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