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부른/맛집 가볼까?

#2. 신현동 달다구리 : 마카롱 존맛탱인데 가격이..읭? 싸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다들 달달한거 좋아하세요? 저는 즐겨 먹는 편은 아닌데 종종 찾게 되더라고요 ㅎㅎㅎ

그러던 중 동네에 디저트 가게가 생겼습니다. 그냥 디저트 가게 구나 하고 지나갔었는데 부모님이 자주 얘기하시더라고요 여기 엄청 달지도 않고 맛있다고 , 모녀가 하는 집인데 만드시는 사장님이 학생 때부터 온라인으로 팔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흠냠냠 놓칠 수 없지 하고 한번 방문해 봤습니다. ㅎㅎㅎ

자 이제 먹으러 가볼까요 Let's GO!!

위치
역과, 버스정류장이랑 거리가 있는 로컬 맛집 하지만 방문할 가치는 있어요!!
달다구리 매장 입구사진 

달다구리는 최근에 생긴 디저트 가게입니다. 그래서 카카오 맵에서는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네요 ㅎㅎㅎ ㅠ
저는 여기 동네에 살고 있어서 전에는 세탁소가 있던 집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감성을 머금고 달달한 카페가 되었죠
급한 대로 네이버 지도 링크를 첨부해드리겠습니다!!

와 생긴 지 얼마 안 된 거 같은데 방문자 리뷰가 엄청나네요 ㅎㅎㅎㅎ

마카롱도 메인이지만 다른 것들도 파시는거 같다.


달다구리의 위치는 사실 지하철과 버스정류장과 거리가 좀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역이 '가정 중앙시장역'인데 거기서도 약 500~600m 정도를 이동해야 하고 가까운 버스정류장도 200~300m정도 떨어져 있죠 ㅠㅠ 그래서 타동네 사람들이 방문하기에는 약간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역 : 인천 2호선 가정중앙시장역
버스 정류장 : 1번, 12번, 103번, 43-1번, 80번, 22번, 1000번 등등
(거리가 애매해 여기 동네 버스는 다 가능할 수도 있네요 ㅎㅎ)

주차는 워낙 주거지 쪽이다 보니 주차하기 힘들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그나마 대안은 서경백화점 쪽 지하주차장 아님 근처에 자리 남은 자리에 콕 주차하면 될 거 같습니다. 멀리서 오시면 그냥 포장이 나을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 그리고 완전 포장형 매장은 아니지만 포장의 비중이 좀 높은 거 같았어요 ㅎㅎㅎ
이블이 2개입니다. 주로 주문제작과 포장의 비중이 8 현장 시식은 2의 비율인 거 같습니다!! 참고 참고

실내 인테리어는 요즘 갬성이당..ㅎㅎ
  방역수칙
'아직 수기로 적었던... QR 구비 부탁드려요!!'  

처음 들어갔을 때 QR 코드를 찾았었는데 아직 초반 운영이라 그런지 QR 찍을 전자기기를 구비가 안되어 있었다.
그래서 수기로 적었는데 좀 아쉬운 부분이었다. 요즘 수기 귀찮다고 대충 흘겨 적는 분들 있는데 ㅠㅠ 다음 방문 때는
기기가 구비되어 있으면 좋겠다.. ㅎㅎㅎㅎ

참고로 이날 2차 코로나 백신 맞은 날인데 백신 인증하면 QR 인증 시 접종이 완료되었다 라고 뜨는 게 좀 좋았다 ㅋㅋㅋㅋㅋ 하지만 사장님들은 마스크를 열심히 쓰고 계셨다. 그런 부분에서 믿음이 갔습니다!!


'가격은 저렴한데 많이 안 달고 적당한 맛.. 다른 디저트 도전해 보고 싶다'

들어가자마자 다양한 마카롱과 쿠키, 스콘이 반겨주고 있었습니다.

정말 다양하게 많은 종류들을 팔고 있어요 !!

그래서 모 먹을까 하고 가격표를 보니??! 띠용?? 수제 마카롱인데.. 직접 만드시는 거 같은데!! 기본 맛은 천 원
좀 맛이 있는 건 1500원, 2000원 엄청 저렴한 거예요 ㅋㅋㅋㅋㅋ 와 대박 ㅋㅋㅋ
투썸 마카롱 이런 것만 시켜도 기본 삼천 원에 이 정도 가격은 프렌차이즈 마카롱 들 가격인데 수제에 이정도 가격이면 정말 개이득이라고 생각했어요 ㅎㅎㅎ

디자인이 이쁘당..


그래서 고민 없이 아아 랑 먹고 싶은 마카롱 3개를 골라 테이블에 왔습니다.

아아메 뚜또(치즈)맛, 설탕녹인마카롱, 바닐라맛 마카롱,.. 츄릅

이렇게 시켰습니다. 정말 맛나겠죠 ㅎㅎㅎ 후식으로는 딱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ㅎㅎㅎ

012
정말 영롱해 보인당..츄릅

다 한입씩 해본 결과 ㅎㅎㅎ 전체적인 총평은 달지 않다 였습니다. 읭?? 달지 않으면 왜 마카롱이야 라고 반문할 수 도 있겠지만 좋은 것도 과하면 독이라고 마카롱이 너무 달면 먹기가 힘들다고 해야 하나 거부감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적당히 단 맛을 느낄 수 있는 '달다구리'의 마카롱 맛이 저에게 더 맞았던 거 같습니다. 보통 하나 먹기도 힘든데 이거는 여러 개 도전해 보고 싶더라고요 ㅎㅎㅎㅎ

마카롱 사진들 영롱

위생(화장실)
'상가 화장실을 이용 중인데.. 건물이 오래되어서.. 안 좋을 수도..ㅠ'

화장실은 상가 화장실을 이용해야 한다. 하지만 여기 토박이로서 건물이 오래된 걸 알기에 위생상태는 별로 일거 같다는 생각을 했다. 하긴 식사 매장이 아니라 포장 비중이 큰 매장이면 화장실에 투자할 필요가 없을 수도.. 하지만 만약에 이용 시 각오를 해야 할 거 같았다 ㅎㅎ ㅠ

가격 및 총평
가격은 저렴 , 맛 때문에 다시 방문 예정!!

가격은 아아 까지 포함해서 8000원이었다!!! 마카롱 3개에 아아 2잔이 8000원이면 무척 가성비 좋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맛도 있으니 재방문 의사는 10000%다. 아님 포장도 자주 할 거 같다. 달달한 게 당길 때 먹으면 괜찮을 것만 같은 가게다. 사실 오늘 약간 달달한 도넛이 뽐뿌 왔다. 던킨 도넛 앞에서 얼마나 고민을 했는지 모른다. 하지만 참고 결국 달다구리에서 먹었는데 잘한 선택인 거 같다!!!

다음에는 스콘이나 다른 종류들의 디저트들을 시켜 먹어야겠다. 먹다 보니 포장하는 사람들이 많던데 동네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거 같다. 달다구리 흥했으면 좋겠다!!! ㅎㅎㅎㅎ


오늘은 이만 잘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