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부른/맛집 가볼까?

#5. 산곡동 착한쭝식 : 2번째 평가 음.. 괜찮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ㅎㅎㅎ
오늘도 맛집 리뷰 들어갑니다 ㅎㅎ 오늘은 산곡동에 위치한 착한쭝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착한 중식은 사실 초창기에 먹었던 음식점이었어요 ㅎㅎㅎ 오픈하고 한번 먹어보자 해서 먹어봤는데.. 음..
약간 부족했어요 제 입맛에는 ....

약간 프랜차이즈 느낌이 너무 강했다고 해야 하나 약간 맛을 인정 못하겠더라고요 ㅎㅎㅎ ㅠ
그리고 안 좋게도 저녁이었는데 그날 소화불량이 와서 밤잠을 많이 설쳤죠..
그래서 한동안 안 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 예상은 틀렸나 봐요 ㅎㅎ ㅠ

시간이 지나고 주변을 지나갈 때 사람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사람도 많은데 운영기간도 1년이 넘어가니 궁금하더라고요 이렇게 인기가 많은 이유가 뭘까?? 하고요 ㅎㅎㅎ
메뉴도 새로 만든 거 같고 , 가격도 저렴하게 나오는 편이라 최근 한 번 더 방문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리뷰해 볼게요 ㅎㅎ

Let's go

위치
산곡 역 쪽에 위치한 중식집!!

착한 쭝식 산곡점은 산곡 역 7호선 쪽에 위치해 있어요 ㅋㅋ 아마 걸어서 5분 정도 걸으시면 큰 길가에 있는 중식집이 보일 거예요 ㅎㅎㅎ
약간 등을 밝게 해서 그런지 지나가면서 이목이 많이 집중되는 거 같더라고요 ㅎㅎㅎ

착한쭝식 입니당 ㅎㅎ


착한 쭝식 사이트 입니다. 지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큰길가에 있어서 찾기가 엄청 쉽습니다!!

이름 : 착한쭝식 산곡점

주소 :인천 부평구 마장로 314 성수빌딩 1층 101호

운영시간(쉬는 날) : 매일 11:00 ~ 21:30

대중교통은 7호선 산곡 역에 내리시면 편합니다. 버스는 2번, 11번, 14번, 67-1번, 28번 등등이 있습니다.
근처에 롯데마트 산곡점이 있어서 그 위치 중심으로 찾으시면 편할 거예요 ㅎㅎㅎ

주차는 근처에는 공영주차장은 없고 갓길에 주차하시거나 롯데마트에서 간단하게 장 보시는 겸 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ㅎㅎㅎ 하지만 대중교통이 최고인 거 같네요 ㅎㅎㅎ

방역수칙
'QR, 전화 , 온도 체크까지!!'

착한쭝식은 방역수칙은 정말 잘 되어 있는 거 같아요 약간 로컬 맛집들과의 차이점 같기도 한데 로컬은 맛은 있지만 이런 방역 관련 매뉴얼은 프랜차이즈에 비해 부족한 거 같기도 해요 ㅠㅠ 그래도 전 맛 좋은 로컬 맛집이 좋습니다!!
그래서 입장할 때 빨리 체온 체크하고 바로 QR 찍고 들어갔던 거 같아요 ㅎㅎㅎ

약간 늦은 시간 때라 사람들은 많이 없었지만 가족단위 팀들도 많았고, 포장하러 오신 분들도 좀 계셨어요 ㅎㅎ


'오?? 저번에 먹을 때보다는 맛있네??'

네네 일단 주문을 했습니다. 저는 약간 맵 찔이라 매운걸 잘 못 먹어요 그래서 중식집 오면 주로 간짜장면을 시켜요
그리고 짬뽕과 탕수육 삼총사를 시켰답니다 ㅎㅎ

간짜장 이미지

네네 면이 좀 촉촉해 보이죠?? 간짜장 나왔습니다. 놀랐던 건 간짜장 소스 그릇이 너무 뜨거웠어요..ㅋㅋㅋㅋㅋㅋㅋ
자신감 있게 집어 들었는데 뜨거운 거 무엇... 와 좀만 더 들고 있었으면 화상 입었을 거예요 앞으로 저와 같은 사람이 없기를...ㅠㅠ

고추가루 팍팍!

비비면 전 사진인데요 저는 보통 짜장면 먹을 때 고춧가루를 넣는 편입니다. 엄청 맵 찔이가 아니라서 저 정도는 아주 애교 있게 먹을 수 있거든요 ㅎㅎㅎㅎ

그렇게 맛있게 먹을 준비가 끝났습니다 ㅎㅎㅎㅎ

짬뽕 입니다.

짬뽕입니다 ㅎㅎㅎ 엄청 맵게 생겼죠?? 근데 생각보다 엄청 맵지는 않더라고요 저도 약간 먹을 수 있는 정도?? 근데 약간 맵다기 보단 신 느낌이 약간 있었어요 ㅎㅎㅎ 하지만 맛있었습니다 ㅎㅎㅎ

탕수육입니다.

마지막으로는 탕수육입니다. 탕수육은 미니, 소, 중, 대 이런 느낌이었던 거 같은데 미니는 정말 미니미니 하다고 아르바이트생분이 강조하셔서 소로 주문한 거예요 ㅎㅎㅎ 소가 저 정도 이면, 미니는 아마 거의 시식코너 급인 거 같습니다 ㅎㅎㅎ

이렇게 너무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ㅎㅎ

위생상태
'다들 위생 상태가 좋았습니다.'

다들 마스크 끼시고 , 열심히 일하시더라고요 주방 또 더워서 일하기 힘들 텐데 ㅠㅠ 늘 파이팅하십니다!! ㅠ

마무리
'저녁 후 중식 한 끼 어떠세요?'

이번 착한 쭝식은 대체로 만족했습니다. 사실 저는 중식에 있어서는 진지한 편이고, 유명한 중식집을 좀 알고 있어서 그런지 엄청 맛있다 꼭 먹어야 한다. 이런 입장은 아니에요 ㅎㅎㅎ ㅠ (죄송합니다..ㅎㅎ)


하지만 진 짜 로 초창기 때보다는 모럴 까 더 맛있었어요 약간 만드시면서 노하우가 생기신 거겠죠?? 처음에는 정말 따라한 느낌이 들었다면 지금은 진짜 본연의 맛 자체로 맛있었던 거 같아요 ㅎㅎㅎㅎ

그래서 결론은 먹을 만하다입니다.
사실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도 유일하게 웨이팅이 있는 맛집이 있는데 조만간 소개해 드릴게요

흠냠냠 그래도 너무너무 잘 먹었고, 아주 가성비 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