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부른/맛집 가볼까?

#21. 청라 풍성양꼬치집 : 양꼬치 먹으면 자주가는 단골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라 1동 커널웨이쪽에 위치한 풍성양꼬치 집을 리뷰하겠습니다.

양꼬치는 약간 희비가 갈리는 음식인데요 양 특유의 누린내 때매 잘 먹는 사람도 있지만 못먹는 사람도 있는거 같아요

저는 양꼬치를 잘 생각 안하다가 몇년전에 지인 만남때 먹은 이후로 못해도 반년에 한번씩은 먹는거 같습니다.

누린내를 즐기는 편은 아닌데 찍어먹는 조미료들을 이용해서 보통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풍성양꼬치는 반찬들도 맛있는거 같아요 짜사이는 기본이고 오이 무침도 술이랑 마시기에 정말 안성맞춤 이더라구요 ㅎㅎㅎ 저는 오이무침 때문에 오는것도 있습니다. 음식들 자체가 다 맛이 있어서 보통 시키면 양꼬치에 꿔바로우 이렇게 시키고 양꼬치 하면 빠질 수 없는게 고량주죠 ㅎㅎㅎ 이 날은 회사 지인들 끼리 먹었는데 정말 맛있게 식사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리뷰해 볼게요 Let's go 

 

 

위치
청라 커널웨이 쪽에 있는 양꼬치 가게

 풍성 양꼬치는 청라 1동 행정복지센터쪽에서 커널웨이 있는 쪽에 있는 양꼬치 맛집이에요 바로 큰 건물에 있어서 찾는데 크게 어렵지 않을거에요  ㅎㅎ

 

이름 : 풍성양꼬치

주소 : 인천 서구 청라라임로 65 라임타워 104,105호

운영시간(쉬는날) : 매일 14:00 ~ 02:00 

 

역시 맛집이었는데 연중무휴네요 ㅋㅋ 풍성양꼬치는 거의 청라 창립멤버라고 할 정도로 청라 초창기 때 부터 있던 맛집입니다. 저도 위치만 알고 있었는데 여기 사는 지인이 맛있다고 2차로 가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2차라 양꼬치를 먹으려고 온게 아니라 온면을 먹으러 온거 였지만 주변에 사람들이 많은걸로 이미 양꼬치 맛은 보장된거 같았습니다 ㅎㅎ 

 

풍성양꼬치 입구사진

 

대중교통은 청라는 2-1번 이나 47번 정도가 될거 같습니다. 저번에 인천시에서 했던 버스 개편안 이후로 청라가 정말 옆동네 였는데 가기가 너무 어렵게 된거 같습니다. 버스 기다리느니 차라이 걸어가는게 나을 정도에요 ㅋㅋ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차가 있으면 빌딩에 주차하는걸 추천드려요 ㅋㅋㅋ 

 

방역수칙
QR  인증 후 입장 오픈형이에요

 들어오자마자 QR인증은 필수 !! 입구에서 들어가 보면 QR 찍는 곳이 있어요 거기서 QR찍고 입장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가게가 유리가 이동식이라 환기는 정말 최고 인거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야외에서 먹는 기분도 느낄 수 있는거 같아요 ㅎㅎ

 


양꼬치와 꿔바로우에 고량주 한잔 마지막은 온면!

  기본적으로 찬은 볶음 땅콩 짜사이 양파절임 그리고 양꼬치를 찍어먹을 향신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벌써부터 군침이 도네요 ㅎㅎ

 

양꼬치 반찬사진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오이 무침 입니다. 정말 가볍게 먹을 수 있어요 안주로 일등인 반찬입니다. 이번에도 정말 입이 심심할 때 아삭아삭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리필도 2번정도 한거 같아요 정말 꿀맛입니다. 제가 평소 오이를 좋아하지 않는데 여기만 오면 잘 먹더라구요 ㅋㅋㅋ

 

오이무침과, 서비스 계란탕

 

그리고 양꼬치를 먹는데 고량주를 뺄 수는 없죠 고량주는 다들 아시겠지만 중국에서 즐겨마시는 술이죠 도수가 엄청 높은게 특징이고 특유의 맛이 있는거 같아요 고량주는 곡식인 수수로만든 증류주 라고 해요 

중국에서 우리나라에서 소주 먹는거 같이 즐겨 마시는 술이고 우리나라에서도 자주 찾는 술이라고 해요 

고량주의 도수는 보통 40~ 60도 사이인거 같아요 그래서 처음에 엄청 겁이나요 ㅋㅋㅋ

와 내가 저걸 먹을 수 있을까?? 금방 취하는거 아닐까? 하지만 막상 먹어보면 오히려 목넘김이 소주 보다는 좋은거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 ㅎㅎ 저는 보통 연태고량주를 마셨습니다. 사실 피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엄청 즐겨먹는 편은 아니라서 다양한 고량주를 먹을 기회는 없었지만 연태고량주가 제 입맛에는 맞더라구요 ㅎㅎㅎ

 

하지만 이번에는 지인이 가성비 고량주라며 설원이라는 고량주를 추천해 줬어요 확실히 가격이 같은 용량의 연태고량주보다 싸더라구요 ㅎㅎㅎ 그래서 기분 좋게 시음해 보았습니다.

 

고량주 설원

맛은 생각보다 연태고량주량 별로 차이가 없더라구요 ㅎㅎㅎ

그래서 가격은 더 싼데 맛은 비슷하니 정말 가성비 좋은 고량주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들 기회가 되신다면 꼭 도전해 보세요 ㅎㅎ

 

 

그리고 양꼬치가 나왔습니다. 양꼬치가 정말 영롱하죠 ㅎㅎㅎ  양꼬치는 누린내는 잘 안났던거 같아요 그리고 숯불도 화력이 세서 빨리 익어서 좋았습니다. 

양꼬치 사진

 

맛있게 먹다가 사장님의 서비스가 나오더라구요 ㅎㅎㅎ 첫번째는 약간 찐득한 계란탕 이었습니다.

이거는 약간 중화식으로 만들거 같았는데요 저희가 평소에 먹던 계란탕 맛이랑 좀 다른거 같았어요 ㅋㅋㅋ

그래도 후추맛에 적당이 걸쭉 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사장님이 직접 담그신? 약초로 만든 고량주 였습니다. 여기서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찍지는 못했지만 사장님이 한잔 따라주신다고 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거 같아요 ㅎㅎㅎ

 

그렇게 먹다보니 꿔바로우가 나왔습니다. 꿔바로우는 약간 늦게 나오긴 했지만 양꼬치만 먹어서 약간 다른 음식이 먹고 싶을 때 꿔바로우가 적당한거 같습니다. ㅎㅎㅎ ㅇ

 

여기는 다른 집들과 다르게 소스가 다르더라구요 그런데 또 맛있습니다 ㅎㅎㅎ

 

꿔바로우 사진

 

그리고 거의 다 먹을 때쯤 해장 느낌으로 온면을 먹었는데 이것도 약간 김치 라면같이 칼칼하면서 옥수수면을 사용하는거 같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이때 좀 취해서 찍지는 못했습니다 ㅋㅋㅋㅋ

 

위생상태
오픈형 가게로 쾌적하고 인테리어도 굳굳

  풍성 양꼬치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오픈형 가게에요 환기가 잘되어서 쾌적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정말 인기 많은 음식점가면 사람은 많고 환기는 거의 에어컨 또는 환풍기로 해서 약간 불안한 감도 있었는데 그래도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가격 및 마무리
양꼬치는 1.2 꿔바로우는 1.5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풍성 양꼬치는 양꼬치는 10개에 1.2 꿔바로우는 1.5에 팔고 있어요 ㅋㅋㅋ

청라 같은 변화가에 이정도 가격이면 전 가성비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사장님이 서비스도 많이 주셔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또 가서 먹고 싶네요 ㅎㅎ

 

오늘도 잘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