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부른/맛집 가볼까?

#16. 석남동 돈치킨 : 이경규 치킨 맛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경규 님이 광고모델인 돈치킨이라는 음식점을 방문했습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치킨집들이 있습니다. 저희 동네만 해도 여러 군데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돈치킨입니다. 돈치킨은 굽는 방식의 치킨집이에요 간을 적당하게 해서 맛이 좋고 전에 성민병원 쪽에 있던 곳이었는데 지인이 생각보다 맛있다 해서 한번 방문했었습니다. 

그때는 홀이 넓었는데 지금은 월드메르디앙쪽으로 옮긴 거 같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가끔 땡길 때 종종 가는 곳입니다.

자 리뷰 들어가 볼게요 Let's go

 

 

위치
석남동 월드메르디앙쪽에 있는 돈치킨

  돈치킨은 석남동 월드메르디앙쪽에 있는 치킨집입니다. 여기 주변은 먹을 데가 많아서 자주 방문하는 편입니다.

 

 

이름 : 돈치킨 Don CHICKEN 

주소 : 인천 서구 신석로77번길 12 유니온 모터스 101호

운영시간(쉬는 날) : 모름 (거의 연중무휴인 거 같습니다.)

 

 돈치킨은 치킨, 피자 동시에 팔고 있더라구요 어떻게 보면 피자나라 치킨공주 느낌이 납니다. 피자는 여기서 먹어본 적은 없습니다. 대신에 치킨은 한 세 번 정도 방문을 한 거 같아요

 

돈치킨 입구 차에 가려있다..

 

대중교통은 뉴성민병원 근처에서 내리면 편하실 거예요 1번, 12번, 13번, 42번 등등이 있습니다. 뉴 성민병원에서 내린다면 왼쪽 먹자골목으로 꺾어서 들어오시면 됩니다. 걸어서 한 5분 정도면 도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주차는 약간 애매한게 길거리에 차들이 주차되어 있는 편입니다. 따로 단속이 안 걸리나 봐요 그래서 거기서 주차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방역수칙
QR로 입장!!

QR 코드가 들어가면 오른쪽에 책상 위에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찍고 입장하면 끝 최근에 3,4단계는 유지하되 인원수와 운영시간을 늘렸는데요 그래도 좀 나아져서 다행입니다. 

 


굽는 치킨 오랜만입니다.

 

메뉴판의 첫장

메뉴판을 읽어봅니다. 기본베이스는 굽는 치킨으로 되어있고 여기서 소스를 어떤 걸 추가하냐 그 차이로 다양한 메뉴로 나타내어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양념에  크게 신경 쓰는 편이 아니라 기본 굽는 치킨으로 시켰습니다.

 

기본 안주 땅콩과 과자

기본 안주로 땅콩과 과자가 나옵니다. 무언가를 기다릴 때 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인거 같습니다!!

 

샐러드와 치킨무 구운치킨 등장입니다.

기다리다 보면 샐러드와 치킨무가 나오는데요 샐러드는 여기 드레싱이 신기합니다. 약간 머스터드 소스 같은데 자꾸만 손이 가는 맛이더라고요 ㅎㅎ 구운 치킨도 잘 구워져서 나왔습니다. ㅎㅎㅎ

뼈라서 먹기는 힘들지만 순살보다 약간 치킨같은 맛이 나서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어느 브랜드 순살은 그냥 치킨 텐더 더라고요.. ㅋㅋ 음.. 어쩔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뼈 있는 게 좋습니다.

치킨집 하면 보통 기름에 튀기는 방식일 거예요 하지만 이경규의 돈치킨은 굽는 치킨입니다. 굽는 치킨의 장점은 담백함인 거 같아요 먹기도 편하고 구우면서 기름이 빠지는지 담백한 거 같습니다.

치킨에는 맥주는 빠질 수 없죠

치킨을 시키니 맥주가 자동적으로 따라 왔습니다. 정말 치킨과 맥주는 최고의 궁합인 거 같아요!! ㅎㅎ

 

 

가격 및 마무리
치킨 가격만 16,000 원 가성비 있게 잘 먹었습니다.

  요즘 치킨가격 엄청나죠 곧 2만 원을 앞두고 있습니다. ㅎㅎ 이러다가 저는 시장 통닭만 먹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ㅎ

저희 집은 브랜드치킨을 잘 안 먹어요 ㅋㅋ 가격 때문도 한 몫하는데요 사실 그 정도 가격이면 옛날 치킨 2~3마리는 먹을 수 있으니깐요 ㅎㅎㅎ 다음에는 시장 맛집 베스트 이런 식으로 포스팅을 적어봐야겠습니다. ㅎㅎ

 

맛있는 시장통닭 집이 있는데 갑자기 리뷰를 하고 싶네요 ㅎㅎ

 

그래도 여기 이경규의 돈치킨은 저렴한 가격에 맛 좋은 치킨을 팔고 있어서 아주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또 방문하고 싶네요 ㅎㅎㅎ

오늘은 간단하게 리뷰를 적어봤는데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