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부른/맛집 가볼까?

#15. 가좌동 돈가면 , COSMO40 : 여유로운 주말을 보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휴때 먹었던 돈까스 집과 근처에 있는 좋은 카페가 있어 소개를 해드리려 합니다 ㅎㅎ
사실 오늘 먹으려 갔었던, 돈까스 집이 처음에는 다른 집이었어요 거기도 전부터 맛있다고 소문난 집이었는데 방문을 해보니...
역사속으로 사라졌더라구요 ㅠ 슬펐습니다. 요즘 경기가 전보다 많이 어려워졌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주변에 거리를 다니다 보면 주변에 있었던 음식점들이 많이 없어졌다는 생각을 해요 저집은 한번 가보려 했는데 저 집은 맛있는데.. 전염병이 우리 생활을 여러가지로 바꾼거 같습니다..

그래서 메뉴는 그대로지만 근처에 돈까스 맛집이 있다해서 방문해봤습니다. 가좌동에 있는 돈가면 이라는 곳이었는데요 간단한 식사를 원한다면 만족스러운 식당이었습니다!!

그리고 가좌동에는 특별한 카페가 있는대요 폐공장을 활용해서 문화 복합공간으로 탄생시킨 곳이 있는데 COSMO40 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문화복합공간이라고 카페만 하는게 아니라 전시회 , 파티 등등을 하는 문화 복합 공간인데요 지인이 여기서 일을 하셔서 몇번 아르바이트로 전시회 사진을 거는 작업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코로나 전에만해도 주말에 dj파티도 하고 여러가지 활동을 하면 곳이였는데 지금은 카페랑 베이커리 위주의 문화공간으로 쓰고 있는거 같습니다. 서구청이랑 협업도 많이 했는데 다시 한번 문화가 넘치는 공간으로 거듭나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돈까스 집과 COSMO40 (코스모40) 카페 리뷰를 들어가 볼게요 Let's go

위치
가좌동 가좌고 건너편에 있는 작은 돈까스 집

가좌동에 위치한 돈가면은 돈까스와 소바 종류를 파는 작은 음식점이에요 평점을 보니 단골들이 많이 형성되어 있는거 같았습니다.
좋은 평에 기존에 가려던 곳을 대신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돈가면은 진주체육공원 쪽에 있는 돈까스 집입니다. 큰 길가에 있어서 찾기 쉬우길거에요 !!

이름 : 돈가면

주소 : 인천 서구 원적로 37 1층

운영시간(쉬는날) : 평일,공휴일,주말 9:30 ~ 21:00 (일요일휴무)


가장 가까운 역은 인천가좌역 입니다. 1번출구에서 약 600m정도 걸어가야 합니다. 주차는 큰길가라 하기 힘들거 같고 근처 공영주차장에에
주차 하는게 용이할거 같습니다!!


돈가면 입구


가림고, 가좌고 건너편에 있어서 찾기가 쉬우길거 같습니다. 학교 근처에 있다는 생각을 하니 학생들이 엄청 자주 들릴거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학생 때 분식집에서 주먹밥을 자주 시켰던 경험이 생각 났습니다 ㅎㅎ


입구 소개글!


100% 수제 국내산 생 돈가스 군요 ㅎㅎㅎ 돈가스와 손 칼국수가 메인인거 같습니다. 100%를 자부하니 맛이 더욱 궁금해지네요 ㅎㅎ


카페도 돈가면에서 약 500m 정도 걸어가면 있습니다. 신기하게 공장지대 거든요 하지만 코스모40를 시작으로 그 주변에 소위 말하는 인스타 카페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기론 코스모 40가 최초 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코스모40 전경


폐공장을 인수해서 만든 카페라 그런지 공장 같습니다. 왕 커요 ㅎㅎㅎ 그리고 주차도 너무 널널해 보입니다. 차량으로 접근하기에 너무 쉬운 곳인거 같습니다.


카페 전경사진2


공장을 정말 인테리어를 잘 한거 같습니다. 빨리 들어가보고 싶네요 ㅎㅎㅎ

이름 : cosmo40 (코스모40)

위치 : 인천광역시 서구 장고개로231번길 9

운영시간 : 평일 10:00 ~ 20:00 (주문마감 19:30) 주말 10:00 ~ 21:00 (주문마감 20:30)


코스모40는 커피와 주스 맥주 그리고 베이커리를 파는 곳이에요 베이커리는 크로아상이 정말 맛있던거 같아요 ㅎㅎㅎ
그리고 피자를 팔았는데 아직도 파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갔을 때는 피자는 영업종류 인거 같았습니다 ㅠ
아쉽.. 아 맞다 저는 배부른 상태였습니다. ㅎㅎ

방역수칙
QR 체크 후 입장

당연히 QR 체크 후 입장했습니다. 생각해보니 전화 인증 방법도 있었던거 같은데 확실 하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ㅎㅎ


기본에 충실 한 맛 하지만 모밀소바는.. 하하하

들어가서 메뉴판을 둘러 봅니다 ㅎㅎ


메뉴판


여러가지 팔고 있네요 크게 돈까스류 손칼국수, 면류, 밥류, 사이드 까지 다양하게 팔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저는 반반돈가스(등심,치즈)
모밀소바를 시켰습니다. 모밀소바는 뭔가 지금 생각해보니 복불복이 심한 음식인거 같아요 고르고 나서 성공한 적이 적었던거 같아요..ㅋㅋ
이번에도 기대를 앉고 시켰지만 .. 약간 실패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돈까스는 맛있었죠 ㅎㅎㅎ


모밀소바


짠 모밀소바는 빨리 나왔습니다. 소바는 따로 채에 걸쳐서 나오고 적셔 먹는 소스는 따로 나오는데 그릇이 ㅎㅎㅎ
장난 없습니다 ㅎㅎ 그래도 도전했었죠 하지만 하하.. 다음에는 모밀소바 쪽 맛집을 알아봐야겠습니다. 혹시 알고 계신 곳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ㅎㅎ


모밀소바랑 반찬


반찬이랑 모밀소바가 같이 나온 사진입니다. 기본으로 김치와 단무지가 나오고 장국이 나옵니다. 기본적인 찬이죠 ㅎㅎ 정겹습니다
짠 돈까스가 나왔습니다.


반반 돈가스 (등심 치즈)


돈까스는 반반 돈가스를 시켰는데요 (등심, 치즈) 등심은 정말 육즙이 뿜뿜이었고 치즈도 많이 들어가서 맛이 풍성 했습니다 ㅎㅎ


전체사진


기분좋게 한끼를 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ㅎ

소화시킬겸 코스모 40를 향해 걷기 시작했습니다. 가는길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냥 쭉 큰 굴꾹이 보이는데 그쪽으로 걸어오시면 됩니다. 그래서 10분정도 걷고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었죠 ㅎㅎ

메뉴사진


커피가 뭔가 다른 커피들과 다르다고 해야 하나요 직접 내린 커피를 쓰는거 같았습니다. 가격때가 상대적으로 높긴하겠지만 자체가 너무 넓어서 이정도는 용인할 수 있을거 같아요 ㅎㅎㅎ


베이커리사진


정말 영롱하지 않나요?? 크로아상이 정말 맛있는 베이커리 입니다. 진짜 맛있었요 한번 드셔보는걸 추천 드려요 ㅎㅎ


클래식 샤워도우 플레터


요즘에는 빵과 치즈 등등 와인과 어울리는 플레이팅을 해서 와인과 판매를 하는거 같은데요 ㅎㅎㅎ
나중에 한가할 때 와서 먹으면 뭔가 기분이 좋아질거 같네요 ㅎㅎㅎ 기회가 되면 꼭 리뷰 하도록 하겠습니다


커피커피


배부른 나머지 빵은 못시켰고 , 커피를 시켰습니다. 커피 또한 깔끔하더라구요 ㅎㅎㅎㅎ
좋았습니다.

블랙슈트


맛을 블랙슈트라고 칭하네요 ㅎㅎㅎ 이름이 매력적입니다 ㅎㅎ

위생상태
두 곳다 위생 상태는 좋아요 !!

돈가면은 화장실이 따로 있었고 관리를 하고 계신거 같았어요 ㅎㅎㅎ 그래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ㅎ
COSMO40도 화장실이 역시나 잘되어 있었어요 ㅎㅎ 전에는 여자 화장실 남자 화장실 하나씩 이었는데 손님들이 많이 오다보니 여자 화장실이 엘베쪽에 2개가 되었고 남자 화장실은 콘테이너로 쾌적하게 만들어 주셨네요 ㅎㅎ
너무 편하게 쓸 수 있었습니다.

가격 및 마무리
연휴에 아주 기분 좋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연휴 때 먹었었는데 너무 늦게 한 감이 있습니다 ㅠㅜ 주변에 매장들이 많이 쉬는대도 불구 하고 너무 만족스럽게 먹고 마실수 있었습니다.
코스모40는 커피맛은 당연히 좋았고, 넓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요즘 또 다닥다닥 붙어 있는거 많이 불편한데 여기는 테이블마다 간격도 넓고 공간 자체도 넓고 또 환기도 잘 되고 있는거 같아서 기분좋게 마실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가좌동 오실 일 있으시면 코스모40 카페 한 번 들려보세요 아님 주변에도 카페가 많으니 오셔서 인스타용 사진 찍는것도 좋은 기회일거 같습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