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부른/맛집 가볼까?

#13. 루원시티 왕십리 조개창고 : 서구 조개구이 1등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왕십리 조개 창고 집을 리뷰하려고 해요 ㅎㅎ
조개구이 다들 좋아하시나요? 저는 가리비를 특히 좋아해요 가리비는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 거 같더라고요 ㅎㅎ
음.. 다들 어떻게 생각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요즘 무한리필 집이 많이 사라졌다고 생각해요.
저는 먹는 욕심이 많아서 음식이 푸짐한 걸 좋아하거든요 그렇다고 음식을 많이 남기는 건 아니고 최대한 먹을 수 있을 정도만 먹으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ㅎㅎㅎ

전에는 고기 리필집, 간장게장 리필, 조개구이 리필 이런 대표적인 리필 집이 많았는데요 요즘 그 전염병 덕분에 리필 집들이 많이 사라진 거
같아요 특히 운연 쪽에 있는 정말 맛있는 간장게장 집이 있었는데 ㅜ 정말 최고였는데 작년에 가고 이번 연도 봄에 가려고 그 장소에 갔더니 없어졌더라고요 멀리까지 와서 못 먹은 게 슬프기도 했지만 경쟁력 있는 맛집이라도 언제든지 추억 속으로 사라질 수 있다는 게 맘이 아팠습니다.


그러던 중 주변 지인의 추천으로 이곳 왕십리 조개 창고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경험해 보니 정말 가성비 맛집이더라고요 ㅎㅎ
생각해 보니 항상 가을 정도에 조개구이를 먹었던 거 같아요 이번에도 왕십리 조개 창고에서 먹게 되었고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자 이제 왕십리 조개 창고의 조개구이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Let's go!

위치
루원시티에 있는 신흥 맛집!!

왕십리 조개 창고는 루원시티에 있어요 루원시티는 청라국제도시 바로 옆에 있는데요 거의 청라 국제도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천 2호선 가정역에 위치해 있고 여기저기 공사 중이라 앞으로 기대되는 곳이기도 해요 ㅎㅎ

카카오 맵에서는 아직 등록이 안되어 있나 봐요 ㅎㅎ
네이버에서는 가정 조개 창고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조개구이 집이고 조개구이 말고도 고기, 꼬치 등을 다양하게 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들은 추가 요금이 안 붙어요 ㅎㅎㅎ
정말 오랜만에 만난 가성비 식당입니다!!!


왕십리 조개창고 사진


이름 : 왕십리 조개 창고 (가정 조개 창고)

주소 : 인천 서구 염곡로 498번 안길 28 청담 플라자 301호

영업일 : 평일 18:00 ~ 22:00 , 주말 13:00 ~ 22:00 (연중무휴)

전화번호 : 0507-1336-6083


늘 느끼는 거지만 연중무휴로 하는 식당들은 늘 인기가 많고 맛있는 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왕십리 조개 창고 (가정 조개 창고는) 명륜 진사 갈비 쪽에 있는 맛집이에요 사실 저기에 진짜 맛있게 하는 전기통닭집도 있는데 다음에 리뷰해 드릴게요 진짜.. 맛있어요 ㅋㅋㅋㅋㅋㅋ

대중교통은 인천 2호선 가정역에서 4번 출구로 나오셔서 서구청 방향으로 오시다 보면 (5분 정도) 조개 창고가 나오실 거예요
버스도 가정역에서 많이 다니는 편이거든요 음.. 12번이나 103번 80번 등등 많은 버스가 다니니까 길 찾을 때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아니면 주차 공간은 제가 잘은 모르겠지만 건물에 주차장이 있을 거예요 하지만 다들 조개구이.. 한 잔 안 할 수가 없는 음식이라 주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ㅎㅎ

방역수칙
QR 코드 및 위생 철저

오자마자 QR코드를 찍고 입장하였습니다. 요즘은 음식점마다 다 QR 코드가 있는 거 같아요 빨리 거리두기가 완화되어서 시간 제한 없던 그때로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조개구이는 맛이 없을 수 없지!! 오랜만에 맛보는 꿀맛



시팅사진


먼저 들어오면 화로가 2개가 있습니다. 한쪽은 조개를 굽는 곳 다른 한쪽은 고기나 꼬치를 굽는 곳인데요 물론 저는 고기도 좋아합니다. 하지만 조개구이를 먹으러 왔으니 효율적인 위 사용을 위해 고기는 다음에 먹기로 하고 오랜만에 먹어보는 꼬치를 몇 개만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주류 냉장고


여기는 정말 놀라움반 걱정 반인 게 맥주랑 소주 종류가 엄청 많았어요 맥주도 세계맥주집 가야 있을 법한 다양한 맥주들이 있었고요
(그러면서 세계 맥주집도 많이 없어졌다는 걸 알았습니다.. 또륵..) 소주도 멜론 소주 이런 다양한 것들이 많이 구비되어 있어서 다양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추천드리고 싶었어요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것들이 빨리 빠져야 순환이 되는 건데 너무 다양해서 ㅠㅠ 운영하는 데 있어 애로 사항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봤어요 하지만 저보다 장사 경력 많으신 사장님실 거니까 그런 걱정은 저 멀리 보내기로 해요 ㅎㅎ


바구니 사진


이 바구니는 얼핏 보면 쇼핑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쇼핑이라기보다는 정산을 위한 바구니예요 소주나 기타 음료나 나중에 라면 같은 거를 먹을 때 정산하기 위해 쓰이는 바구니입니다 ㅎㅎ




아니 요즘 이렇게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는 곳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정말 옛날로 돌아간 거 같았습니다. 요즘은 리필 구역에 두 개? 많으면 네 가지 정도의 찬이 있지만 여기는 고기부터 , 꼬치, 각종 양념, 식재료들 심지어 치즈까지 있더라고요 ㅋㅋㅋ 저 보고서는 기절하는 줄 알았습니다. 정말 정신없이 먹을 거 같더라고요 ㅎㅎ

하지만 조개구이를 많이 먹기 위해 정신집중했습니다.



조개 수조



와... 정말 신선한 조개들이 엄청 많이 있었어요 홍 가리비부터 시작해서 , 가리비, 백합, 키조개, 바지락 전복까지 언제든지 가져갈 수 있게 푸짐하게 세팅되어 있었어요 ㅎㅎㅎ

저 가리비들.. 다 먹고 싶더라고요 ㅎㅎㅎㅎㅎ 일단 차근차근 세팅해 봤습니다 ㅎㅎㅎ

처음 먹기 시작할 때



자자 이제 화로에 조개와 꼬치와 소량의 떡볶이를 만들어 봐요 ㅋㅋㅋ 자글자글 화로에 조개를 구우면 특유의 굽는 향이 나는데 이 향은 내가 바닷가에 없어도 바다에 온 거 같은 기분이 드는 향이에요 ㅎㅎㅎ
그래서 뭔가 여행 온 거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키조개 굽는사진
조개사진


먹을 때 순서를 알려드릴게요

1. 조개를 올린다.
2. 조개가 입을 열면 껍데기 반쪽을 버린다.
3. 그러면 조개가 물을 증발하는데 이때 치즈 초장 은박지에 넣는다.


그러면 '치즈 초장 은박지'는 뭐냐 이거는 조개 굽는 게 생소한 저에게 알려주신 방법인데요 ㅋㅋㅋ
(너무 못 굽는다고 알려주심..ㅋㅋㅋ)
은박지 같은 그릇에 양파 얇게 자른 것과 치즈를 넣고 마지막에 반 정도 덮을 정도로 초고추장을 넣어요 그러면 완성
어느 정도 구워졌다 하는 조개들은 다 여기다 넣어서 같이 곁들어서 먹으면 됩니다 ㅎㅎㅎ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어느 정도 먹고 나니 적응이 되더라구욯ㅎㅎ


조개탕 이용법


자자 어느정도 먹다 보니 조개탕도 떙기네요 조개탕도 저희가 취향대로 먹을 수 있어요 ㅎㅎㅎ
저는 시원하게 먹으려고 콩나물, 고추 , 무를 넣고 다시다를 넣고 조개를 넣었어요


조개탕


정말 시원할 거 같지 않나요?? ㅎㅎ 진짜 먹을 만했습니다. 처음에는 음?? 잘못 만들었나 싶었지만 끓일수록 점점 맛있어지더라고요 ㅎㅎㅎ

그렇게 여러 번의 리필을 하고 점점 배가 불러오니 이제 라면에 도전해 봅니다. 조개 창고에 왔으니 라면도 당연히 해물라면!!
먹는걸 여러 가지 물어봐서 해물라면도 모가 들어가야 맛있는지 물어봤더니 이것저것 넣는 걸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ㅋㅋ
그런데 이렇게 하면 되냐고 최종적으로 물어봤는데 사장님이 성이 안차셨는지 직원 냉장고에서 새우까지 넣어주시더라고요 ㅋㅋㅋ
사장님 음식에 진심이신 거 같아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ㅋㅋㅋㅋ


라면 넣기전


무파마 협찬 아니에요 ㅋㅋㅋ(받고... 싶..ㅋㅋㅋ)
이렇게 하고


라면 완성


짠 이렇게 변했습니다!! 정말 맛나 보이네요 ㅎㅎㅎ 지금 봐도 다시 군침이 돋네요
이렇게 너무너무 배부르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위생상태
'화장실 양호 직원분들도 양호!'

새로 지은 건물이다 보니 화장실은 깨끗했습니다. 직원분들도 위생 수칙을 잘 지켜주고 계셨고 특히 엄청 친절하셨던 거
같습니다 ㅎㅎ 모르는 거 물어볼 때 다 해주시고 알려주셔서 엄청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가격 및 마무리
인당 2만 5500원 이 정도면 저렴하지 않을까??

가정 조개 창고는 인당 2만 5500원인 무한리필 집이에요 조개만 파는 게 아니라 고기류, 꼬치, 떡볶이 등등 여러 가지로 조합해서 먹을 수 있었어 너무 좋았던 거 같아요 물론 주류나 라면은 추가 요금을 내야 하지만 조개가 너무 맛있어서 이 정도는 애교인 거 같아요 사실
노포 집에서 가리비만 시켜도 저 정도 가격은 금방 나온다고 생각하거든요 ㅎㅎ
그래서 이렇게 양 걱정 없이 먹는다면 충분히 괜찮은 식사인 거 같습니다. ㅎㅎ

그럼 오늘도 이만 잘 먹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