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부른/맛집 가볼까?

#10.백운역 마포주먹고기 : 하루의 마무리는 고기로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백운역에 위치한 마포 주먹 고기를 추천해드리려 해요.
여기는 전부터 자주가던 집이었습니다. 고기도 맛있기도 하고 반찬들이 너무 맛나거든요
제가 보통 고기를 먹을 때 밥을 잘 안 먹으려고 해요 그런데 여기는 반찬도 맛있고 된장찌개도 맛있어서 항상 밥을 시킬까 고민하는.. ㅎㅎㅎㅎ

지금 까지 4번정도 갔었는데 늘 회사 끝나고 먹던가 오늘 포스팅 같은 경우는 여행 끝나고 근처 도착해서 먹은 거라 제가 생각하는 백운역 마포 주먹 고기는 하루의 마무리라고 생각해요 ㅎㅎㅎ

맛있는 고기 구경 하러 가볼까요 Let's go

위치
백운역에서 내려서 나가다 보면 나오는 맛집

마포 주먹 고기는 백운역에서 엄청 가까워요 ㅎㅎㅎ 그래서 역에서 내려서 내려가다 보면 마포 주먹 고기가 나옵니다. ㅎㅎ

이름 : 백운역 마포주먹고기

주소 : 인천 부평구 마장로 71 1층

운영시간(쉬는 날) : 매일 15:00 ~ 01:00(코로나로 22시 까지겠죠?)


마포 주먹 고기는 연중무휴의 음식점인 거 같아요 ㅎㅎ 다는 아닐 수도 있지만
안 쉬고 매일 가게를 운영하는 게 정말 맛집들이 많은 거 같더라고요 ㅎㅎㅎ
백운역에서 2~3분 정도 걸으면 나오는 맛집이다. 큰 길가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 쉬우실 거예요

대중교통은 1호선 백운역 이되겠고 버스는 백운역 앞에 마을 버스정류장이 있어요

가까운 버스 노선도


이렇게 되어있어 찾기에는 매우 쉬운 거 같아요 ㅎㅎㅎ
주차는 주변에 주차구역이 있는 거 같은데 어렵지 않게 주차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ㅎㅎ

방역수칙
'준수중이지만 사람이 많아!~~'

방역수칙은 잘 준수하고 있었습니다. ㅎㅎ 2주 전 기억이라 가물가물한데 QR이었는지 수기였는지 기억이 명확하게 나지 않네요 ㅎㅎㅎ 하지만 잘 해결했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사장님이랑 직원분들도 마스크 잘 쓰고 계셨습니다 ㅎㅎㅎ
안전하게 먹을 수 있겠어요 ㅎㅎ


'무쇠 철판에 굽는 고기반찬은.. 정말 맛나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들


마포 주먹 고기는 노포 집이에요 그래서 뭔가 더 정겨운 거 같아요 사진에 보이는 무쇠판은 돼지 기름칠을 해줘야 하고요
샐러드와 양파절임 마늘종 콩나물무침 상추 등등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집들에서 나오는 반찬들이랑 큰 차이는 없지만 샐러드가.. 정말 맛있어요.. 와우..

샐러드가.. 진짜 맛나요

샐러드.. 다들 드셔 보셨을 거예요 근데 여기는 더 달아요 소스도 케첩이랑 마요네즈 같은데 어떻게 맛이 있는 건지..
언제는 너무 궁금해서 여쭤 봤는데 양상추 채를 물기를 쫙 뺀다고 하더라고요.. 오.. 그래서 저도 해봤는데 그 맛은.. 못 재현했어요 뭔가 추측인데 사장님은 전에 치킨집을 하셨을 거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ㅋㅋㅋㅋ

뒷고기.. 와우

판에 돼지기름을 치고 고기를 올리는데 너무 영롱하지 않나요 ㅎㅎㅎ 그리고 고기 소금까지 너무 완벽합니다. ㅋㅋㅋ
처음에 양념 소금 뿌리는데 당황스러웠지만 이게 맛의 형성을 도와준다고 생각해요 ㅎㅎ

그리고 고기도 사장님의 노하우로 구워주십니다. 물론 안 바쁘면요 바쁘면 제가 좀 뒤적 뒤 적하는데 고기를 자르고 하는 건 다 사장님이 해주시니 맛 좋은 고기를 쉽게 먹을 수 있겠죠??ㅎㅎ

고기가 익어가고 있어요


먹기 1~2분 전의 고기인데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 마지막 뒤적뒤적거리면 끝이에요ㅎㅎㅎㅎ
다시 봐도 너무 영롱하네요 ㅎㅎㅎ

자 먹을준비 되셨나요??

이렇게 완성된 고기입니다 ㅎㅎㅎ 너무 맛나겠죠?? 지금 봐도 너무 생각나는 맛이네요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하루의 마무리로 잘 먹었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여기는 된장찌개와 계란찜이 한 번에 나와요 추가 요금 없이 기본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ㅎㅎ

된장찌개와 계란찜

이렇게 나오고요 ㅎㅎㅎ 고기를 구우면서 먹으면서 배고픔을 달래주죠 ㅎㅎㅎㅎㅎ

자 이제 식사 해볼까요


이렇게 진수성찬과 소주 한잔까지 너무 맛나 보이는데요 ㅎㅎㅎ
정말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위생상태
'화장실은 안에 있고 , 오픈형이라 밀폐 공간이 아니에요 ㅎㅎ'

화장실은 직접 관리하시는 거 같았어요 ㅎㅎㅎ 그리고 접이식 창문으로 되어있어 환기가 잘 되었어요 ㅎㅎ
그래서 고기 냄새가 옷에 배길 걱정은 좀 덜었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더 편하게 먹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ㅎㅎ

마무리
'퇴근길 한번 들려 드셔 보세요'

다들 일하고 집에 오는 길에 허한 느낌 있잖아요 그걸 채워줄 수 있는 건 마포 주먹 고기라고 생각합니다. 거리도 적당하고 직접 하시는 거 같은 반찬들 , 신선한 고기들 퇴근길 소주 한잔에 고기 어떠세요?? ㅎㅎㅎ

그럼 그날 하루는 좋은 마무리가 될 거 같아요 ㅎㅎ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