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부른/맛집 가볼까?

#11. 신현동 신교동짬뽕 : 동네에서 유일하게 웨이팅 있는 맛집

안녕하세요 ㅎㅎ 중식 다들 좋아하시죠? 저번에도 중식 관련 리뷰도 올렸었는데 이번에는 진짜 현지 사람들이 인정하고 저도 인정하는 정말 짜장면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신현동에 있는 신교동짬뽕인데요 여기는 동네에서 유일하게 웨이팅이 있습니다. 점심시간에 가면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고 점심 피크 시간 지나서도 사람들이 많은 로컬 맛집 중 하나 입니다. 초창기에는 인기가 더 해서 삼고초려 해서 먹은 경험이 있네요 ㅎㅎㅎ

여기는 정말 가성비 맛집인게 밥이 공짜 입니다. 면만 먹고 자장면 소스만 남았을 때 밥까지 비벼 먹으면 그렇게 배부를 수 없죠 ㅎㅎㅎ 진짜 오천원(자장면 기본 값)만 내면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음식점 입니다.

최근 자리마다 키오스크도 설치해서 더 현대화 된 교동짬뽕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 지금 생각해도 놀랍지만 우리 동네에 개인 키오스크를 보게 되어서 너무 충격 이었습니다. 부평이나 구월동 같은 변화가에 가야 있는  키오스크를 동네에서 보다니 신선한 충격 이었습니다.

 

리뷰 한번 들어가 볼게요 Let's go

 

위치
신현동에 위치한 자장면집이에요 ㅎㅎ

신교동짬뽕은 신현동에 있는 중식집이에요 홀, 포장만 하고 배달은 안하는 걸로 알고 있거든요 그때 얼핏 들었던거 같은데 배달을 하면 자장면 맛이 떨어져 최고 상태의 음식을 제공 못해서 배달은 안한다고 들었는데.. 맞는지는 모르겠네요 전 왜.. 이렇게 이해하고 있을까요?? ㅋㅋㅋㅋㅋ 가물가물 하네요 그냥 제 뇌피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신교동짬뽕은 신현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롯데슈퍼 근처에 있는데 길가에 있어서 찾기 쉬우실거에요 ㅎㅎㅎ

 

신교동짬뽕 입구

길가에 있어서 찾기 쉬워요 ㅎㅎㅎ

 

이름 : 신교동짬뽕

주소 : 인천 서구 염곡로 347 1층

운영시간(쉬는날) : 화 ~ 일 11:00 ~ 21:00 (월요일 휴무)

 

대중교통은 13번,22번,43-1번 등이 있습니다. 차가 많이 다니지는 않아요 ㅎㅎ ㅠ

자가용은 갓길에 주차하거나 롯데슈퍼에 주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차공간이 부족하긴 하네요 ㅎㅎㅎ

 

방역수칙
QR 코드 키오스크로 완전 편해요!!!

자리에 앉으면 바로 출입명부 작성하기가 나오는데 핸드폰 번호만 입력하면 출입 절차는 끝 너무 간편했어요 주문 기능만 있는게 아니라, 출입명부 작성, 카드결제, 메뉴선택 등 모든것들이 테블릿에 들어가 있어 너무 편했습니다^^

출입명부.. 대박인거 같습니다.

 


짬뽕은 맵고, 짜장,탕수육은 정말 맛나요!

자 이제 주문을 해볼까요??

터치로 간단하게 주문 할 수 있습니다.

터치로 간편하게 주문 할 수 있어요 ㅎㅎ 정말 좋은 기능인거 같습니다. 따로 직원분을 안불러도 편하게 주문하고 결재까지 가능한 부분은 혁신인거 같습니다 ㅎㅎ

 

결재칸 더치페이도 있어요

주문을 하고 결재칸 으로 넘어가면 카드결제 , 현금결제, 더치페이가 있어요 ㅎㅎㅎ 그래서 자기가 편한걸로 결제가 가능하죠 테블릿 아래에 보면 카드결제 기기가 있어요 그래서 모든 것들이 앉은 테이블에서 가능한거죠 이정도에서 서빙 로봇까지 있으면 완전 미래의 음식점이 되겠네여ㅎㅎㅎㅎㅎ

 

내가 시킨 메뉴들 QR로 전자 영수증이 나와요

저는 쟁반짜장, 교동짬뽕, 참쌀탕수육미니, 카스 이렇게 주문을 했는데요 결제가 끝나면 전자영수증이 QR로 나와요 ㅎㅎ

그래서 완전 신기했습니다 ㅎㅎㅎㅎ

 

교동짬뽕 봐도 매울거 같다.

먼저 짬뽕이 나왔네요 ㅎㅎㅎ 짬뽕은 좀 맵습니다. 제가 좀 맵찔이라 잘 못먹어요 ㅎㅎㅎ 먹으면 코 훌쩍이가 되어서 ㅠ 좀 곤란한 상황이 연출 되는데요 짬뽕은 매우면서 맛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짬뽕을 먹는거 같아요 저도 매운거만 어느정도 해결되면 먹을 수 있을텐데 아쉽네요 ㅎㅎㅎ 그래도 막판에 국물 조금 먹었습니다.

 

미니찹쌀탕수육과 소스

탕수육 드실 떄 찍어 드세요? 아님 부어 드세요? 저는 요즘 찍어 먹는 쪽으로 기운거 같습니다. 부어 먹기도 먹을 수는 있지만 바로 먹어야 하는 단점이 있어 시간이 지날 수록 누져서 바삭한 맛이 사라지거든요 ㅎㅎㅎ ㅠ

그래서 찍어 먹으면서 바삭함은 유지 하려 합니다 ㅎㅎㅎ

 

쟁반짜장면 엄청 촉촉해보인다.

짜장도 나왔습니다. ㅎㅎㅎ 고추가루를 뿌리기 전에 찍어야 하는데 저도 모르게 자동적으로 고추가루를 뿌리게 되었네요 ㅎㅎㅎ 맵찔이지만 어느정도 매운건 먹기 때문에 고추가루를 꼭 뿌려 먹어요 ㅎㅎㅎ 

짜장면은 진짜 촉촉해요 그래서 먹기도 좋고 소스도 많아서 약간 부족할 때 밥을 넣어서 먹을 수 있죠 ㅎㅎ 

아 그리고 여기는 밥이 공짜에요 ㅎㅎ 그리고 김치도 먹을 수 있어서 정말 가성비 짱짱인 음식점 인거 같아욯ㅎ

 

밥이랑, 김치, 단무지, 양파 리필 공간이 있다.

밥이랑, 김치, 단무지, 양파 등은 리필 장소에서 리필이 가능해요 보통 밥도 돈을 받는데 돈을 안받는거 보고 너무 놀랐습니다. ㅎㅎ 사장님의 인심이 두둑 한거 같습니다 ㅎㅎㅎ

 

면이 30퍼 정도 남을 때 밥을 넣어요

저는 면을 다 먹기 보다는 20~30퍼 정도 면이 있을 때 밥을 투하해요 ㅎㅎ 정말 보기만 해도 엄청 배가 부르네요 ㅎㅎ

맛도 있는데 인심까지 좋으니깐 내가 돈을 지불해도 전혀 아까운 기분이 들지 않는거 같아요 ㅎㅎ

 

 

위생상태
너무 깔끔하고 화장실도 깔끔해요

화장실이나 매장은 너무 깔끔하고, 화장실도 뒤에 있지만 잘 관리되어 있었습니다.ㅎㅎ

청결까지 정말 너무 좋네요 ㅎㅎ

 

가격 및 마무리
29,500원으로 너무 배불렀어요

29,500원 맥주를 뺀다면 25,000원 으로 배터지게 먹었던거 같아요 ㅎㅎ 맛도 있고 양도 많아서 앞서 말했지만 돈이 아깝지 않은 좋은 식사 인거 같아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방문 해서 드셔보시면 좋겠어요 ㅎㅎㅎ

 

많은 중식집들이 있지만 여기는 촉촉하고 인심에다가 마지막으로는 자동 주문화 까지 

삼박자가 잘 어우려 진거 같습니다 ㅎㅎㅎ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