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부른/맛집 가볼까?

#9. 주문진 수산물 '좌판' 풍물시장 : 회를 국수처럼 호로록!

안녕하세요 ㅎㅎ 반갑습니다!!
강릉 특집 3탄... 1탄,2탄에 이어서 계속 포스팅 하게 되었네요 ㅎㅎㅎ

혹시 회 좋아하시나요?? 저는 회를 정말 좋아해요 뭔가 담백하기도 하고 각 회마다 특유의 맛이 있거든요 그리고 신선한 느낌도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해안도시인 강릉이잖아요? 강릉까지 왔는데 현지 회 한번 먹어야죠 !! ㅎㅎㅎ
그래서 약간 거리가 있는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바로 '주문진항'인데요 주문진항은 사실 제가 숙소로 있었던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거리가 좀 있어요 약 16km정도?? 택시 타고 왔다 갔다 하기에는 거리가 좀 있고 카쉐어링
쏘카를 이용해서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ㅎㅎㅎ

사실 저희 숙소 근처가 어차피 해변가라 많은 횟집들이 있었어요 ㅎㅎ 솔직히 우리동네 횟집보다 수조나 횟감들이 너무 신선해 보여서 그냥 여기서 먹어도 괜찮다고 생각은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주문진항을 고른 이유는 현지 좌판시장을 이용해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양의 회를 먹고 싶었습니다. ㅎㅎㅎ

제목처럼.. 혹시 회를 국수먹는것 처럼 호로록!! 드셔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는 여태까지 살면서 2번 있었는데요 첫번째는 몇년전에 혼자 통영 여행가서 좌판 시장에서 이모님이랑 가격 협상하면서 얻었던 회였는데 정말큰 광어에 우럭 등등을 섞어서 그당시 게스트 하우스 손님분들과 만나서 먹었는데 그때 제가 유일하게 회를 남겼습니다...

정말 양이 많았죠.. 한 젓가락질에 5점 이상 있었는데도 먹지를 못했습니닼ㅋㅋㅋㅋㅋㅋ
아직도 분하네요... ㅋㅋ 약간 저에게 있어 약간 굴욕적인 사건이었고

두번쨰는 당연히 요번 주문진항에 있는 '좌판' 풍물시장이었습니다 ㅎㅎㅎ
이번에는 남기지는 않았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직도 군침이 도네요 ㅎㅎㅎ

자 이제 회를 주문진 좌판 풍물시장은 어디에 있고 어떻게 사고 찍어먹는 취향은 어떤지 한번 들어가볼까요??
Let's Go

위치
강릉 강문해변 기준 25분 정도 걸린거 같아요 직진코스!!

주문진항은 강문해변 쪽에서 직진코스로 25분 정도 가면 될거같아요 ㅎㅎ 저는 사실 운전이 익숙하지 않아서 좀 걱정했는데 직진코스가 주로 이뤄져 있어서 방문하기에는 적당할거 같아요 ㅎㅎㅎㅎ

이름 : 주문진 '좌판' 수산시장

주소 :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시장길 38

운영시간(쉬는날) : 둘째 수요일


저는 좌판 수산시장을 선택했는데요 일반 시장도 있지만 저는 좌판이 맘에 들었습니다.
일단 시골 갬성? 이 있어서 약간 금액 흥정이 가능하거든요 ㅎㅎ 예로들면 깎아주세요 하면 오징어를 한마리 추가해주던가 이런 딜이 가능한거죠 ㅎㅎㅎ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통영에서도 좋은 기억이 있어서 좌판 시장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ㅎㅎ

주문진항 수산물 좌판 풍물시장

주차는 너무 쉬워요 ㅎㅎ 주문진항 들어가면 3층정도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 자리도 널널하구요 ㅎㅎㅎ 좋습니다.
그래서 편하게 주차 했던거 같아요 ㅎㅎ

방역수칙
'외부라 방문자 기록은 없지만 다들 마스크 준수하고 있어요!!'

방역수칙은 잘 모르겠어요 어차피 재례시장이라 한명한명 방문 기록을 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너무 배고픈 나머지 주문진항 전체를 돌아보지 못했어요 약간.. 후회되는 부분 ㅎㅎㅎㅎ

그래도 파시는 분들은 다 마스크를 열심히 착용하고 있었어요 ㅎㅎㅎ 흥정할 때 말이 잘 안들렸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만족했습니다 ㅎㅎㅎ


우와 신선한 횟감을 호로록 하다니..

자 자 이제 흥정을 생각하고 좌판시장을 한번 크게 돌아봐요 ㅋㅋㅋ
돌면서 어느정도 생선 구성이 얼마나 하는지 체크하는 시간을 가져요 ㅎㅎㅎ
보통 도미가 들어간건 그당시 5정도 하더라구요 저는 도미가 먹고 싶었는데 도미가 없으면 보통 3!
있으면 5 이렇게 시장가가 형성된거 같았어요 ㅋㅋㅋㅋㅋ

하지만 좌절하지 않고 천천히 돌았습니다 크.. 역시 동해안이라 그런지 통조림으로만본 골뱅이도 있더라구요.. 자연산 골뱅이.. 와우.. 먹고싶었지만 숙박하는 곳이 취사 지원이 안되는 곳이라 안타까움을 안고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오징어가 많더라구요 ㅋㅋㅋ 요즘 또 오징어게임이 대세죠?? ㅋㅋㅋㅋ
돌고 돌고 돌다가 말똥이네라는 곳을 발견하게 됩니다 ㅎㅎㅎ

크 말똥이네 추천쓰..

말똥이네에서 가격을 듣고 있었는데 읭?? 도미 들어간 생선 조합이 4만원이네?? 와웈ㅋㅋㅋㅋ 바로 질렀습니다.
보통 도미가 있는 구성이면 5만원인데 도미도 있고 4만원이면 망설일 필요가 없었거든욬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바로 콜 했습니다 ㅋㅋㅋㅋ 이제 콜은 했는데 가격 딜을 여차저차 해서 오징어 한마리 겟!!!
크.. 오징어 회까지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닿ㅎㅎㅎㅎㅎ

이게 4만원.. 믿어지세요?

이건 제가 픽한 생선 조합이에요 우럭, 광어, 도미, 오징어, 놀레미?? 작은 잡 생선 한마리 이렇게 해서 4만원!!
동네에서 먹었으면 아마 6~7만원은 족히 나왔을거에욬ㅋㅋㅋㅋㅋ
너무 나도 행복했습니닼ㅋㅋㅋ 그래 이맛에 강릉오짘ㅋㅋㅋ 개인적으로 너무 개이득이라고 생각했어욬ㅋㅋ

양도 이모님이 보기에도 3~4인분이라고 하더라구욬ㅋㅋ 읭? 우리는 2명인뎈ㅋㅋㅋ 일단 횟감이 부족할 일은 없을거 같았습니다..

손질 하고 계시는 어머니.. 정말 내공 대박입니다

ㅋㅋㅋㅋ 좌판시장은 각 점포에서 생선을 구입하면 각 구역마다 있는 회치는 이모님들에게 배달이 됩니다. 거기서 좀 순서를 기다렸다가 자기 차례가 되면 할복비(회손질값)을 주고 구매하는거죠 ㅎㅎㅎ
정말 베태랑들이셔서 정말 순식간에 샤사삭 손질을 끝마치셨습니닼ㅋㅋㅋㅋㅋ

할복비가 현찰을 드려서 잘 기억은 안나는데 육천원이었던거 같아욬ㅋㅋㅋ

그렇게 회를 포장하고 옆에 초장 나무젓가락 쌈장 이렇게 사서 숙소로 이동했습니닿ㅎㅎㅎ

그리고 대망의 저녁시간!!

와우.. 아직도 보면 군침이 도네요

자 이렇게 저녁 식사가 준비되었습니닿ㅎㅎㅎ
완전 맛나보이죠 정말.. 잔치국수 먹듯이 호로록 했습니다!! ㅋㅋㅋ
정말 오랜만에 회로만 배를 채운거 같아요 !!

다들 회 찍어 드실때 어떤걸로 드세요?? 초장? 간장? 쌈장?? 다들 좀 갈리는데 저는.. 다먹어욬ㅋㅋ
약간 순대 찍어먹을때도 다르게 먹는것들이 있더라구요 초장, 쌈장, 소금 등등처럼요
회도 찍어 먹는 방식이 다들 다르실텐데 궁금하네요 ㅎㅎ
저는 다 먹지만 굳이 한가지 고르자면 쌈장에 고추랑 마늘 잘게 썰은거에 참기름을 추가해서 먹는 그런 조합을 좋아해요 ㅋㅋㅋ 뭔가 더 맛있는 느낌이 들거든욬ㅋㅋ 하지만 와사비 섞어서 먹는 초장도 잘 먹습니다 ㅋㅋㅋ

그렇게 맛있는 먹방을 찍을 수 있었어요 ㅎㅎ

가격 및 마무리
'4만6천원에 회를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

4만 6천원으로 회를 너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횟집가면 반찬 즉 스키다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스키다시는 없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어요 하지만 회를 좋아하신다면 분명 만족할 만한 가격에 좋은 횟감을 얻으실 수 있을거에요 ㅎㅎㅎㅎ

저는 무조건 회를 드신다면 주문진항을 방문하는걸 추천드려요 ㅎㅎㅎ
후회 안하실거에요 ㅎㅎㅎ

사실 다음날 물회를 먹으러 갔는데.. 흠.. 강릉에 있는 유명한 물회집들이 다 인테리어 아님 정기휴무로 문을 닫았더라구요 그래서 강문 해변가에 있는 횟집을 가서 먹었는데 ㅋㅋㅋㅋ 음.. 맛은 물론 있었지만 포스팅을 할지 모르겠습니닼ㅋㅋ
일단 고민해보고.. 다음 포스팅을 생각해 볼게요 ㅋㅋ

현지 맛집 번호들?? 뭔가 신뢰가 가네요

할복 하는 할머니들 사이에 저런 메뉴판이 있었는데 맛집이니까.. 저렇게 적어놓지 않았을까..?
큰그림 그리고 가보겠습니다 ㅎㅎ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