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부른/맛집 가볼까?

#7. 강릉 엄지네포장마차 : 본점으로 가세요 본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전에 방문한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 해요 ㅎㅎ

사실 2주전에 강릉 여행을 다녀왔어요 ㅎㅎ 전에 올렸던 맥도날드 도 그 일정 중 하나였죠 강릉역 가는건 너무 편리해요 서울역에서 KTX 타고 강릉행 열차를 타면 끝이죠 ㅎㅎ 진짜 빨리 도착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편하구요 

사실 작년에 출장차 방문한 적이 있었어요 ㅎㅎ 그런데 같이 가신분이 소개해준 식당이 있었죠 

사실 많이 기대는 안했는데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ㅋㅋㅋ 그래서 이번 여행에도 방문했습니다 ㅎㅎㅎ

 

먹으러 갈 때 같이 간 분이 말하셨죠..

 

본점으로 가야해..

아아 들어가기전에.. 혹시 KTX 신형이 있는거 아시나요??

신형은 무선충전 기능이 있어요!!!!

 

신기하죠? 무선충전기능이에요.. 대박

옆에는 USB 선도 있어서 유선 충전도 가능해요 ㅎㅎㅎ 세상이 정말 빠르게 변하는거 같아요 ㅎㅎ

 

이제 리뷰 들어가겠습니다 Let's go

 

위치
강릉역 도착 후 10분정도 걸으면 됩니다 ㅎㅎ

 

강릉역에 도착하고 강릉 갬성 짱이네 하면서 10분정도 걸어가면 됩니다. 신기한게 역까지만 해도 약간 북적북적한 느낌이 나는데 좀만 주거지로 들어가면 조용하고 평화로운 마을 그 자체에요 신기하고 가끔씩 그런 곳에서 지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죠 ㅎㅎ

 

엄지네 포장마차는 이렇게 주거지 가운데 위치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가는길은 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막판에 여러가지 선택의 기로로 놓여요 ㅎㅎㅎㅎ 여러가지 유사 식당들이 많죠 특히 분점이 여러분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을거에요

 

꼭 본점으로 가셔야 합니다!!!

 

입구 앞에 가드가 있다.

 

이름 : 엄지네포장마차 본점

주소 : 강원 강릉시 경강로2255번길 21 엄지빌딩 1층 (빌딩을 샀나봐요..ㄷㄷ)

운영시간(쉬는날) : 매일 11:00 ~ 23:00 (코로나라 저녁 10시 일거 같아요 ㅎ)

전화번호 : 033-642-0178

 

대중교통은 버스가 있는데 외각이라 그런지 배차가 엄청 길었어요 그래서 택시 방문 또는 도보로 이동 추천드립니다. 시골 마을을 돌아보시다 보면 분명 금방 도착하실거에요 ㅎㅎㅎㅎ

 

주차 공간은 따로 있었던거 같습니다. ㅎㅎㅎ 

여유롭게 대시면 될거 같아요 ㅎㅎㅎㅎ

 

근데 입구에 직원이 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직원 : 몇명이에요?

흠냠이 : 2명이요

직원 : 저기 분점으로 가세요 

흠냠이 : ??! 저 여기서 먹을래요!!!

직원 : ? 네 들어오세요 

흠냠이 : ??? 읭?

 

입장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자리가 없어서 분점 가라는게 아니고 그냥 가라고 했는데 ??

ㅋㅋㅋㅋ 꼭 여기서 먹겠다고 하세요 그러면 웨이팅이라도 먹을 수 있습니닼ㅋㅋㅋㅋ

어이가 없었지만 그대로 본점 웨이팅 없이 먹어서 다행이었습니다 ㅎㅎㅎ

 

 

방역수칙
'전국 각지에 손님들이 !! 수기로 적어요 !!'

역시 강릉 여행이 대세여서 그런지 수기에 전국 각지에서 오셨더라구요 사람들도 많구요 ㅎㅎㅎ

수기로 적고 입장했고, 수기로 적었어요 ㅋㅋㅋ 북적북적 하니 불안 헀지만 그래도 음식은 먹어야하니까 메인 꼬막비빔밥을 시켰습니다 ㅎㅎㅎ

 

 


입맛이 다시 돌아왔어요 ㅎㅎ

 

여기는 메뉴가 좀 있지만 점심은 열이면 열 다 꼬막비빔밥을 시켜요 ㅎㅎㅎㅎ

 

기본 찬 메뉴들 엄청 다양하다.

기본 메뉴들이에요 ㅎㅎㅎ 아니 메인 음식 나오기 전인데 그냥 이렇게만 먹어도 배부르겠어요 특히 기본찬에 장조림 고기 나오는거 보고.. 와우 대박 .. 이게 나와??  (또 리필도 됩니다... 대박..!)

 

메뉴는 김치 게 볶음 미역국 장조림 각종 나물들이 나와요 다 맛있습니다 ㅎㅎㅎㅎ

 

미역국은 진짜 대박이다..

그리고 요번에 느낀건 강릉에 있는 음식점들은 다 미역국이 대박입니다. 미역이 다 부드럽고 간도 맛있고 깔끔해요 .. 제가 미역국을 좋아하는데 좀 놀랐습니다 ㅎㅎㅎㅎㅎ 그래서 한 번 더 시켰죠 ㅎㅎ

 

메인 꼬막 비빔밥

 

자자 꼬막비빔밥이 나왔습니다 ㅎㅎㅎㅎ 약간 피자같죠?? 간도 적당하고 꼬막도 다 손질되어 나와서(그래도 껍질 있을 수도 있으니 조심해요 ㅎㅎ) 너무 먹기 편해요 ㅎㅎㅎ

 

그리고 밥은 양념으로 비벼져서 먹다가 꼬막이 남아서 자연스럽게 공기밥을 시킬 수 밖에 없는 구조에요 ㅎㅎㅎ 완전 짱 맛있습니다. ㅎㅎㅎ 지금 포스팅을 적으면서도 또 먹고 싶네요 ㅎㅎㅎ

 

이렇게 김에 싸서 먹습니다..

밥과 꼬막을 김에 싸서 먹으면 최고의 꿀맛입니다.. 꼭 드셔보셔야 합니다!!

 

 

위생상태
'화장실은 건물안에 있어요'

직원분들도 마스크 착용한 채로 열심히 일하시고 계셨고, 화장실도 안에 있어서 잘 정비되어 있어요 ㅎㅎㅎ

아주 편하게 먹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가격 및 마무리
' 꼭 본점으로 가세요 ㅎㅎㅎ'

 엄지네 포장마차 거리는 본점만 있는게 아니라 근처에 유사업소와 분점이 있어요 지나가면서 3개정도 본거 같아요 그러니 꼭 본점 위치 확인 하시고 들어가시고요 ㅎㅎㅎㅎ

앞에 직원분이 분점가라해도 꼭 꼭 꼭 여기서 먹을래요 라고 말하세요 ㅎㅎㅎ

기다리더라도 놀러온거 본점에서 먹어야지요 ㅎㅎㅎ 

 

강릉 놀러가실 때 꼭 엄지네 포장마차 한번 들려보세요 ㅎㅎㅎ 

즐거운 여행에 좋은 출발이 될 수 있습니다 ㅎㅎㅎㅎ

 

엄지네 포장마차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ㅎㅎ